사단법인 대한불교삼계종

[불교포커스] 조계종 사업부장에 주혜스님 등 부국장 인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13회 작성일 18-10-17 17:00

본문

조계종 총무원 사업부장에 주혜스님이 임명되는 등 교역직 부국장 인사가 단행됐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12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총무원 사업부장 주혜스님, 총무국장 지상스님, 기획국장 범종스님, 홍보국장 용주스님, 감사국장 효신스님, 재무부장 문수스님, 문화국장 각승스님, 사회국장 해청스님, 호법국장 제환스님, 조사국장 지행스님, 사업국장 혜철스님,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 법오스님, 직할교구사무처 사무국장 진광스님, 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 선나스님, 호법부 상임감찰 일장ㆍ덕림ㆍ철견ㆍ성주ㆍ기원스님, 호법과장 보선스님, 조사과장 여여스님, 사서실 사서 보연ㆍ덕엄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원행스님은 이 자리에서 “열과 성을 다해 실추된 불교 위상과 종단 내실을 다지는데 힘써 달라”며 “국장단은 실질적 종무 수행을 하는 중추적 자리인 만큼 교역직과 일반직 종무원들의 가교 역할을 잘하고, 항상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사적인 일보다 공적인 일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사업부장 주혜스님은 지현스님을 은사로 1987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원적정사 주지를 역임하고 현재 용인 원각사 주지를 맡고 있다.

총무국장 지상스님은 홍선스님을 은사로 1999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신흥사 향성선원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총무원 기획국장, 사회국장, 조사국장을 역임했다. 현재 능인사, 백련사 주지를 맡고 있다.
 
기획국장 범종스님은 근일스님을 은사로 1997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부석사 봉황선원, 고운사 고금당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하고 총무원 홍보국장, 문화국장,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업국장을 역임했다. 현재 안동 광흥사 주지를 맡고 있다.

홍보국장 용주스님은 원행스님을 은사로 1996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벽송사 벽송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총무원 문화국장,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감사국장 효신스님은 종수스님을 은사로 1999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동국대학교(경주)를 졸업하고 총무원 홍보국장, 호법국장을 역임했다. 현재 인천 능해정사 주지를 맡고 있다.
 
재무국장 문수스님은 선래스님을 은사로 2000년 사미니계를 수지했다. 청암사 승가대학과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보덕사 가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문화국장 각승스님은 월탄스님을 은사로 1991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동국대학교를 졸업하고총무원 호법국장을 역임했다.
 
사회국장 해청스님은 현묵스님을 은사로 2001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송광사 승가대학과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조계총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현재 제주 원명사 주지를 맡고 있다. 

호법국장 제환스님은 설현스님을 은사로 1996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동국대학교(경주)를 졸업하고 총무원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했다.

조사국장 지행스님은 원장스님을 은사로 2001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법주사 승가대학과 동국대학교(경주), 동화사 한문불전승가대학원을 졸업하고 총무원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했다. 현재 청도 대산사 주지를 맡고 있다.

사업국장 혜철스님은 대행스님을 은사로 1994년 사미니계를 수지했다. 삼선승가대학교와 동국대학교(경주)를 졸업했다.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 법오스님은 보선스님을 은사로 1996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봉암사 태고선원, 고운사 고금당선원, 고불총림선원, 상원사 청량선원, 대흥사 동국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하고 쌍계사 주지를 역임했다. 현재 강진 무위사 주지를 맡고 있다.  

직할교구사무처 사무국장 진광스님은 동명스님을 은사로 1993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운암 무위선원, 해인총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현재 장경사 주지를 맡고 있다.

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 선나스님은 해관스님을 은사로 1991년 사미니계를 수지했다. 봉녕사 승가대학과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석남사 정수선원, 대성암선원, 불영사 천축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다.

호법부 상임감찰 일장스님은 원운스님을 은사로 1995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금정총림선원, 조계총림선원, 해인총림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다.

호법부 상임감찰 덕림스님은 인행스님을 은사로 2000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수덕사 승가대학과 실상사 화엄승가대학원을 졸업하고 덕숭총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호법부 상임감찰 철견스님은 진성스님을 은사로 2000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동국대학교(경주)를 졸업하고 칠불사 운성선원, 복천암선원, 봉암사 태고선원, 대승사 대승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현재 포천 화엄사 주지를 맡고 있다.

호법부 상임감찰 성주스님은 종상스님을 은사로 2001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동국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호법부 상임감찰 기원스님은 행돈스님을 은사로 1989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대원사 동국제일선원, 승가사 제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용덕사 주지를 역임했다.

호법부 호법과장 보선스님은 세영스님을 은사로 2007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상원사 용문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호법부 조사과장 여여스님은 효종스님을 은사로 2001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동화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고불총림선원, 벽송사 벽송선원, 팔공총림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다.

사서실 사서 보연스님은 원행스님을 은사로 2004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안수암, 금당사 주지를 역임했다. 현재 무주 안국사 주지를 맡고 있다.

사서실 사서 덕엄스님은 정념스님을 은사로 2006년 사미계를 수지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복천암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종무소 전화번호 : 031-584-3744